• 현재위치 > 청소년 프로그램 > 청소년 봉사활동
국경일 알리미 삼칠팔십(3.7.8.10)
현재 많은 청소년들은 국경일을 쉬는 날로만 인식을 하고 있으며, 공휴일로 지정되지 않은 국경일은 국경일인지도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청소년들에게 국경일의 의미를 알려주고 직접 캠페인활동을 준비하고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홍보함으로써 바른 국가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청계천 환경지킴이
점차 환경과 인간의 공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청계천 환경지킴이 봉사활동은 청소년들에게 ‘물’이라는 주제를 통해 주변에 있는 하천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보호하는 친환경적 사고방식을 기를 수 있게 하고자 하며 청소년들을 환경 민주시민으로 육성하고자 합니다.
도레미 에코 프로젝트
환경을 주제로 하는 아이디어 회의, 프로젝트 봉사 기획 및 실행과 재활용 작품 전시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주말 활동문화를 구축하고 친환경적 감수성을 키우며 창의력과 협동심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Volun 스토리북
청소년들이 자치모임을 구성하여 아동의 눈높이에 맞추어진 놀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시함으로써 아동에 대한 이해심을 기르고 시설 아동들에게 가족애를 전달하며 봉사활동의 참 의미를 알아갑니다.
우리는 하모니카
하천모니터링이라는 봉사활동을 통해 친환경적 사고방식과 자원봉사에 대한 건강한 의식을 갖도록 하고 청소년들이 공동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고 청계천 복원이 갖는 의의와 환경교육을 통해 환경 민주시민으로 육성하고자 합니다.
Wing Wing 베이커리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키우고 또래와 교류함으로써 공동체와 재능기부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알게 하여 자존감과 꿈을 갖는 청소년으로 성장시키고자 합니다.
녹색자전거 봉사단
자전거를 통해 다양한 환경 보전 체험활동을 하며 환경보존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는 문제 해결역량을 키우도록 합니다.
아띠420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에게 장애청소년과의 통합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이 과정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여 개인적 역량 향상 및 자기 발전의 기회를 지원합니다.
Youth Jeans 봉사단
바리스타에 관심 이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바리스타 전문가와 함께 봉사단을 만들어 지역사회에 봉사와 나눔을 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자발적 참여활동을 증진하고자 합니다.
대학생 자원봉사단 '예그리나‘
전문적인 교육과 체계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함으로써 인격적 성숙과 더불어 올바른 성품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 합니다.